Movie Maker
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파워포인트 상위버전 무료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. 윈도우 사용자에게는 무료인데다가 진입장벽도 낮아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
장점
-
정말 쉽다. 처음 쓰는 사람도 30분이면 거의 마스터할수 있는 수준이다.
-
많은 조작 없이도 그래픽 효과를 집어넣을 수 있다. 사실 프리미어 프로나 소니 베가스 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화려한 효과를 집어넣을 수 있다.
-
용량도 가볍고 가격도 무료라 급하게 편집할 일이 있을 때에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빠르게 설치부터 제작까지를 완료할 수 있다.
-
제작 시간이 짧다. 단순히 난이도를 넘어서 간단한 영상 정도는 30분안에 만들고, 퀄리티가 꽤 필요한 작품도 다른 여러 프로그램들과 같이 작업하면 몇시간 내로 만들어진다. 실제로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영상은 며칠이 걸릴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초보자들에게 상당한 강점.
단점
-
무비메이커가 포함된 Windows Live Essential 패키지의 지원 라이프사이클이 2017년 1월 10일자로 끝나서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서는 더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고 지원도 되지않는다. 인터넷에서 windows movie maker 라고 구글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는 건 거의 마이크로소프트와 무관한 딴데서 만든 가짜이다. windows live essential 을 검색해서 그걸 다운하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해 무비메이커를 선택해 설치해야한다.때문에 고급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키네마스터나 비바비디오같은 다른 쉬운 프로그램으로 건너간 상태이다.
-
기능이 비교적 적다. 예를 들어 살짝 어려운 편집을 꽤 지원하지 않는다. 어느 정도냐면, 포토 뮤직비디오(또는 홈비디오) 이상의 영상은 어렵다고 보면 된다. 사실 한계를 극한까지 끌어올린다 쳐도 일단 다른 편집기에서 쓰이는 소스 등을 아예 쓸 수 없어 좀 화려한 효과를 집어넣으려면 소스 파일을 아예 동영상으로 만들어 집어넣어야하며, 자막까지 특수효과를 부여하려면 정말 좋든 싫든 영상만 제작하고 다른 거로 편집하든지 프로그램 마개조를 하든지 해야한다. 사실 이쯤되면 그냥 반 정도는 다른 편집기의 힘을 빌린다고 봐야하지만 어쨌거나 가벼운 편집 프로그램이 주는 메리트는 크기 때문에 이펙트만 따로 만들고 이어붙이는 방법도 있다.
-
Windows 10에서는 몇몇 부분이 깨진다. 예를 들면, 동영상 저장후 '(파일 이름).(확장자)가 저장되었습니다.'가 그냥 ----로 보인다.
-
소리만 들리고 가장 중요한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음
-
4K 동영상을 편집할 수 없다. 이는 4K 동영상을 주로 편집하는 전문가들에게는 심각한 단점이다.
무비메이커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은 홈페이지 내 해당 카테고리 참고해주세요.
질문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남겨주세요.
무비메이커 관련 좋은 정보글 많이 공유해주세요. 게시판에 누구나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